미래나눔재단



customer center미래나눔재단

재단 소개.

미래나눔재단 소개

미래나눔재단은 2009년 고 허영섭 회장(GC녹십자)께서 출연하여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탈북 학생들이 배움에 대한 열정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품고, 통일 시대의 리더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장학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Mission

    미래나눔재단은 북한이탈주민이 생활, 건강, 학업, 직업, 규범에 있어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돕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일에 함께 합니다.

  • Vision

    오늘의 국민을 내일의 시민으로, 평등한 권리와 미래를 보장하는 나눔 공동체.

Core Value

공정
공정성이라는 맑고 투명한 물이 없다면 재단이라는 배는 바다로 나갈 수 없습니다.
공정한 기회를 위해 우리의 기준은 언제나 투명합니다.
전문
개선은 앞으로 나아가는 것, 전문성은 그 개선이 지속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끊임없는 연구는 난민 정책을 이끄는 기준이 될 것입니다.
도전
탈북민의 꿈이 꿈으로 끝나지 않도록 우리는 그들의 도전과 꿈이 이뤄지는 방법을
누구보다 가장 먼저 찾고 도울 것입니다.
나눔
우리가 나누면 그들이 남길 것입니다. 우리가 나눈 것이 북한이탈주민의 정착을 돕고
그들이 다시 사회와 나누는, 나눔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갑니다.

당신의 힘으로
희망찬 미래를 나눠 주세요

탈북민들의 행복한 정착을 돕고 한반도의 평화로운 미래를 함께 그려보세요
후원하기

CI Story

뫼비우스의 띠 표면을 달리는 존재는 한 바퀴 돌 때마다 같은 위치의 다른면에 위치합니다.
청색의 농도가 다르듯 위치뿐 아니라 각자의 상태(status)도 발전합니다.
북에서 남으로, 남에서 북으로 사람과 정보와 의미가 그 위상의 변화와 함께 흐르는 것은 고유한 자연상태이자 우리 시대의 이상입니다.

  • [형상]

    뫼비우스의 띠(Mobius strip)가 한반도의 남과 북을 휘감아도는 형상입니다.

  • [컬러]

    청색(C)은 지성과 시민성을, 그라데이션 표현은 개인들의 다양성과 변화, 성장가능성을 나타냅니다.

  • [의미]

    탈북민들은 되돌아가기 어려운 여정을 선택했지만, 자유롭게 왕래할 날을 고대하며 북녘을 바라봅니다.
    더 많은 우리가 분단을 낯설게 느낄수록, 사람과 물자가 끊임없이 소통하고, 만남이 늘 새로운, 본래의 한반도를 보게 될 것입니다.

’재단법인 미래나눔', '미래나눔재단'과 모든 CI는 본 재단의 등록상표이므로 허락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지사항 및 뉴스

더보기

후원계좌 기업은행 148-071885-04-028 재단법인 미래나눔

해외계좌 Industrial Bank of Korea 148-071885-04-028 miraenanumSWIFT CODE : IBKOKRSE

재단법인 미래나눔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41길 15-19(서초동, M11)6F 미래나눔재단 (서초동, 1360-31) T.02-583-0551
Copyrightⓒ 미래나눔재단 All rights reserved.